수원고용복지센터 실업급여신청하러(실업급여8개월수급) 레고 레고

2022. 11. 20. 18:05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0월에 회사에서 짤리고

밍기적 밍기적 거리다가

11월에 실업급여 신청하러 

어기적 어기적 나왔습니다.

신청하러 가기전에 "수급자격신정자 온라인 교육" 이수하고 가셔야 신청 가능하니
꼭 교육 이수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교육 안 받고 가시면 교육받고 오라고 "빠꾸" 당합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수급자격신청자 온라인 교육 )

퇴사하고 1년이내에 신청 안하면

신청할수 없다고 하니

기한을 넘기지 않토록 유의하셔야합니다.

만약에 퇴사하고 6개월 후에 신청한다면

8개월 수급할수 있는데 기한이 6개월 밖에 안남았다면

최종 6개월밖에는 못타는 겁니다.!!

 

실업신청할때 유의점

아르바이트

사업자수익

유튜브수익

네이버블로그수익

티스토리수익

## 수익이 잡히면 실업급여금액을 전액 토해낼수 있음

유튜브나 블로그 수익(애드센스,애드포스)이

발생하고 있다면

통장으로 입금 받지 않으면 괜찮으니

통장으로 입금 받는 금액(예시: 최고금액으로설정)을

높게 설정하셔서

신고되지 않게 설정해 주세요~

인계공영주차장

이용불가안내

22.11.1~22.11.14

제가 방문한날이 하필 공사기간이라

주차하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

 

현재 기준에는

주차장 공사가 마무리되어서

주차 2시간 무료입니다

 

안쪽은 실업급여 인정자

(수첩소지자)

교육을 받고 나면 수첩을 줍니다.

(아직 미신청상태라)

번호표 뽑고 

기다리는중에 미리 작성해주기.

"수급자격인정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시면 

빠르게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회사에서 퇴직신고할때

"이직확인서" 신고가 되었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가는편이 좋습니다.

저도 당연히 돼 있을줄 알았는데

안되어 있다고 해서 

순간 당황했어요~

 

접수 먼저 하시고

이전 회사에 전화해서

이직확인서 발급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11시 30분부터 1시 30까지 점심시간이라

대기시간이 좀 긴편이었어요

그시간대는 피하시는게 대기시간을 줄이실수 있어요

코로나로인해 직원이 절반밖에는 없더라구요~

2시간 조금 안되게 대기해서 간신히 신청했네요

 

제 경우 14년간 일을 하다 권고사직으로 인해 퇴사한거라

최장24개월 즉 8개월을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다고합니다.

제가 조회했을때는 10개월이라고 들었는데 

많이 짧아졌네요 ㅠㅠ

8개월이 최장이라서 11월 23일에 출석해서

교육까지 받아야 한다고 ㅠㅠ합니다.

근속기간이 길다고 많이 주진 않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