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나 침대에 고양이오줌/똥테러 냄새 제거하기

2022. 10. 10. 15:48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고양이 2마리 집사입니다.


고양이 길냥이 구조해서 한마리만 키우고 있다가
너무 외로워보여서
1마리 더 입양 하게 되면서
합사 과정에서 기존에 있던 아이가 똥,오줌 테러를 시작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 진짜 뜨악 했는데
점점 심해지면서
침대뿐만 아니라
소파에도 똥 오줌 테러를 계속하게 되었어요ㅜㅜ


소파를 산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라
소파를 눈물을 머금고 버릴수도 없고
미치겠더라구요


그래서 검색을 미친듯이 해 봤는데
없더라구요 ㅜㅜ
락스로도 해보고
과탄산으로도 해보고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섬유탈취제
전부 해봤는데 전혀 효과 없었구요


섬유탈취제는 고양이 오줌냄새랑 섞여서
더욱더 고약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진짜 포기하고 소파를 버려야겠다 생각하는 찰라에
지인으로 부터 좋은 팁을 얻어서
해봤는데~
우와 이걸 왠걸~
진짜 냄새가 전혀 안나는거에요~

대박!!!!


진짜 대박이니 공유해 봅니다

 

준비물: 에탄올/계피/분무기

 

에탄올은 인터넷에서 4리터 짜리 1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하세요

계피를 병에 넣고 에탄올을 부워 줍니다

저는 스파게티 소스병을 이용했습니다

뚜껑을 닫고 3~7일 정도 지나면 노랗게 계피 색이 우려 나옵니다

우려나온 에탄올을 분무기에 넣고 뿌려줍니다

한번 우려낸 계피는 두세번 정도 더 우려 낼수 있으니

한번 했다고 버리지 마시고

에탄올을 더 부워주고 우려줍니다

 

울집 냥이가 소파에 오줌과 똥테러를 구석에 했어요ㅜㅜ

그곳에서 냄새가 많이 나네요

그곳에 집중 뿌려줍니다(냄새가 심할 경우 부워줘도 괜찮습니다)

전부 다 날라가요

우려낸 에탄올이 노란색이랑 물들까 걱정했는데

전혀 물들지 않더라구요

뿌린직후~

마른 모습

 

계피는 냄새제거 습기제거에 탁월하고

에탄올은 알콜 성분이라서 날아가 버려서

고로 오줌냄새도 같이 날아가는 효과가 있는거 같아요

이방법을 못찾아서 첨에 엄청 고생했는데~

지금은 냥님이 아무데나 싸도 전혀 걱정이 없어요

집안에 동물냄새가 난다 생각 들때도 주기적으로 뿌려 주고 있어요

또한 에탄올은 주방에 기름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주방후드나 가스렌지 주변에 닦을때 엄청 유용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