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샴푸와 물들임 샴푸로 5일만에 염색 성공 방법?!!!

2022. 6. 13. 13:56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제가 직접 써보고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

 

FACT

입니다.

저도 하면서 반신반의 했습니다.

우선 하게 된 계기는..

려 샴푸는 염색이 잘 되는 편이긴 하지만...

너무 까맣고

물들임 샴푸는 염색은 글쎄?요

오래 써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만,

기존머리는 붉게 되고 새치 커버는

잘 되는 편은 아니었던거 같아요

그러던중 두가지 제품을 섞어서 쓰면

왠지 밝은 갈색이 나올꺼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정+빨강=갈색

그래서 5일간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첫날은 두제품을 믹스해서

머리를 감고 10분 방치후 머리 감았는데

그닥 효과를 못보고

둘째날은 방법을 달리 해 보았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헤어염색볼/염색헤어브러쉬/다이소니트릴장갑

헤어염색볼: 려샴푸와 물들임 샴푸 섞을 볼이 필요합니다.

(세면대나 욕조에 물들수 있으므로

:혹시 욕조나 세면대가 플라스틱이면 물들어요)

염색에어브러쉬:두피에 바를 솔이 달린 브러쉬가 필요합니다.

다이소니트릴장갑: 두피에 바르고 나서 문지를때 손에 착색 되는걸 방지해줍니다.

그냥 했을때는 손톱이나 손에 착색이 알게 모르게 됩니다.

아무리 씻어내도 약간씩은 남아 있게 되더라구요

 

 

머리 감으실때까지 낄 필요는 없습니다.(마사지할때만 끼시면 돼요^^)

 

 
 

품번:1037275 품명 오웰 니트릴장갑 10매입

욕조나 세면대가 물들었을때는 화장지에 락스를 묻혀서 얼룩 부분에 두면 지워집니다.

(곰팡이도 지워줘요)

◆◆◆ 염색 방법(제 머리카락 기준) ◆◆◆

염색 믹싱볼에 려3펌핑와 물들임 1펌핑 적당한 물 섞어 줍니다

이때 색상이 갈색이 나와야 합니다

너무 붉으면 붉게 나오고 어두우면 어둡게 나와요

 
 
 

 

 

요런 색깔이 나와야 합니다~

 
 

한손에 장갑을 끼고 한손에 브러쉬를 들고

마른 모발에 섞인 염색물을 두피에 염색솔 부분으로 촥촥 바르면서

지문으로2-3번 "문질러 줘야합니다".

(거품이 나면서 색상이 갈색으로 나오면 됩니다)

전체를 이와 같이 반복합니다

마른모발에 하는 이유는 우선 바르기 편하고 샴푸를 아낄수 있고 젖은 모발보단

골고루 도포 가능하더라구요

바르는 방법은 구렛나루부터 바르고 마지막도 구렛나루로 마무리 하는게 좋아요

(구렛나루부분이 제일 물이 안들어요ㅜㅜ)

그러고 나서 5분~10분 방치하고 나서 머리를 감습니다.

두피를 제외한 모발에는 일반 샴푸로 감습니다.

모근쪽만 샴푸를 했기때문에 나머지 부분 (헤어에센스 바른 부분)씻어 주기 위해서!

방치하는 동안 머리가 엄청 시원합니다.

머리 감고나서 물기제거후 려트리트먼트와 물들임 트리트먼트를

두피에 발라줍니다.

나머지 안 바른 모발에 원래 쓰시던 트리트먼트 발라줍니다

5~10분 방치후 한번 더 머리를 감습니다.

시간을 더 주면 더 빨리 됩니다.

주의: 머리 감고나서 타올로 머리 비비지 마세요~ 머리카락 손상이 많이 와요

솔직히 트리트먼트 까지 안해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것 또한 테스트가 필요한 부분이라~

이부분은 좀더 제가 테스트해보고 리뷰 올려볼게요~

제가 이방법으로 염색이 됐습니다.

염색샴푸는 말그대로 샴푸이지 염색약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염색이 안될 가망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낸 방법입니다.

이게 완전 베스트라고 말씀드리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안 좋을수도 있습니다.

 

완전 메뉴얼을 벗어나서 쓰는 방법이니

그 어떤 트러블이 날지 알수 없으며

또한 개인마다 피부타입이 다르다보니 어떤분에게는 맞을수도

어떤분에게 안 맞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2주 한번 염색이 해서 머리결도 상당히 얇아지고

염색하는 기간을 좀더 늘려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했습니다만,

 

예민피부인 제가 아직까지는 트러블도 안나고 염색도 돼다 보니

안좋은 염색약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어

공유해 봅니다

장점:

염색 시기가 왔을때 두려움이 없다.

타인의 시선에 대한 자신감이 붙었다

(이전에는 누가 내 머리를 내려다 보는게 너무 싫었거등요ㅜ.ㅜ)

 

단점:

시간이 일반샴푸할때보다는 좀더 걸린다

(시간은 하면 할수록 짧아 지는거 같아요~

숙달돼서 그런듯 ...)

 

 

엘지에 물어 보았는데요

"최대 10분을 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수건에 덜 묻어 나는 게 맞는듯....

완전히 깨끗이 안 묻어나는건 아니에요~(더 씻었나??)

확실히 자극을 안되는거 같아요~

일반샴푸도 어떤거는 안 맞아서 뾰루지 나고 했는데

이샴푸는 그런거 전혀 없었어요~

볼륨업효과:

글쎄요? 제가 직모라 효과가 없을수도

저는 전혀 효과 없는거 같아요~

탈모효과:

탈모 효과는 있는거 같아요~

보통 머리 감을때 머리카락이 엄청 빠졌는데 확실히 줄었어요



염색은 잘되지만..아쉽게도

트러블이 나네요~

6/7 트러블 증상:

오늘 두피가 아프고 (두피열감)

뾰루지 나고ㅠ.ㅠ

단기간은 괜찮은데..

장기간은 트러블 위험이 ㅜ.ㅜ

5/21~6/7(18일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