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해야 할때 에어컨 버릴까??삼성에어컨 이전 설치 과정 및 총 비용

2023. 5. 24. 14:29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하게 되었는데요~

왠만한건 거의 당근으로 무나 하거나 싸게 팔았는데요

젤로 고민했던게 에어컨 이었어요~

팔아야할지? 무료나눔을 해야할지? 아니면 가져가야 할지? 지인에게 나눔할지? 정말

고민이 많이 했는데요

새로 사자니 비용도 많이 들고

가져가자니 이전설치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저는 이사를 지역을 옮기는거라 비용이 더 많이 들거라는 말을 많을 들어서 ㅜㅜ

이사날짜는 다가오고 고민하다가 시기를 놓쳐서 그냥 가져가기로 결정했어요

 

제일 처음으로 한 방법은

무조건 삼성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1588-3366 견적을 미리 알아보았어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에어컨 탈거부터 이동 이전 설치 까지 전부하는방법(거리까지 추가 비용 발생)

둘째, 에어컨 탈거하고 이사가는곳에서 설치 받는 방법(에어컨은 직접 옮겨 주셔야 해요)

셋째, 탈거와 이동은 직접하고 이사가는곳에서 설치만 받는 방법

 

저는 세번째 방법으로 했어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비용이 세번째의 2배는 되는거 같더라구요

이사업체에 문의 했더니 탈거와 이동은 비용이 따로 안 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설치만 삼성에 이사가기 전에 예약 받고 설치 했습니다.

물론, 사설업체에서 설치 하면 더욱 쌀꺼라 생각 됩니다.

다만, 저는 에어컨 처음 설치했을때 사설업체에서 설치했는데 그때 엄청 고장도 심하고

더욱이 에어컨 전선에서 전선처리를 잘못한건지 불날뻔한 적이 있어서.. 무조건 그때부터는 사설업체를 

믿지 못하겠더라구요~

에어컨 설치는 무조건 삼성 자체에서 설치 하시길....저처럼 불날수도 있어요

그땐 저도 불난줄 모르다가 고양이가 그쪽에서 가만히 앉아 있어서..

다가가보니 연기가 뽈뽈~ 나고 있었어요~

예약한 날 전에 미리 연락 주셔서 다시 시간을 잡고

바로 그날 오셔서 설치 해 주셨습니다.

기본 설치비 161,000

실외기 받침대 50,000(예상치 못한 비용ㅠㅠ)

배관추가 63,000

배관용접 12,000

스마트링크16,000

드레이호수 4,000

총 336,800

 

 

배관세척작업 50,000은 뺏습니다.

(배관안에 이물질이 있을경우 대비해 해야 한다고 하는데 필수는 아니고

선택사항이라 저는 비용절감차원에서 뺏습니다.)

배관세척 작업을 하지 않을경우 고장이 발생할수 있음을 고지 하는 확인 동의서에 싸인을 해야 합니다.

법적 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ㅠㅠ 고장이 안나길 바래야죠 ㅋ

아직까지는 짱짱하게 돌아가고 있어요~

설치하자마자 더워져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ㅋ

 

에어컨과 실외기 있는곳에 카펫 다 깔고 작업하셔서

엄청 깔끔하게 바닥에 상처 하나 안났어요

설치과정에 나온 쓰레기도 전부 수거해서

가져가셨어요~(사설은 그냥 두고 가시는데 ㅠㅠ)

설치시간은 1시간~ 1시간 반정도 걸렸습니다.

에어컨 설치하는 동안 주인님들은 잠시 격리하는중....

열씨미 설치하는 과정을 지켜 보고 있는 중이네요 ㅋㅋㅋ

 

이사간 곳이 에어컨 실외기 자리인데요

밖이 아닌 내부에 있어서 창문하고 턱이 약간 있어요

그래서 에어컨 거치대를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안할경우 실외기 바람이 나가는 곳이 막혀서 실외기 고장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지못한 실외기 거치대 50,000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건 이사갈때 가져갈수 있으니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아서.. 괜찮...

어떤가요?? 깔끔하쥬 ㅋㅋ

복이  넌 거기서 모해???

 

총 설치비용 336,800원

이정도 비용이면 괜찮치 않나요?? 

멀쩡한 에어컨 버리는것보다 가져와서 쓸만한거 같더라구요

버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오래된 에어컨이라면 당연히 버리는게 나을꺼구요

산지 얼마 안된 에어컨이라면 가져가시는것도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